나의 자기관리는? 성형은 여성의 전유물이 아니다.
- 상철 David KIM 김
- 2025년 8월 11일
- 2분 분량
나에게 자기관리는 내 몸과 마음을 정돈되게 관리하는 것으로 .외모, 피부, 체형, 피부톤, 안티에이징… 이런 것들 말이다.(작은 키는… 어쩔 수 없지 ㅠ) 마음을 정돈하는것은 운동만큼 좋은것이 없다.
솔직히 말하면, 돈지랄할 때가 없으니 안 해본 게 없다.
지방흡입, 라식, 안면거상, 이마거상, 하안검 2회, 상안검 1회, 코골이 수술, 매부리 제거,각종 피부과 시술(너무 많아서 열거 불가), 모발이식까지…
내가 상담해도 될 정도다.
그래도 다행인 건, 가끔 30대 후반처럼 보인다는 소리를 듣는다는 것.들어간 돈? 당연히 억 단위 훌쩍 넘는다. 피부과만 해도 그 이상일 거다.

📌 40대 초반까지의 법칙 – 다이어트가 최고의 성형이지만 만 그때가 넘어가면 다이어트로는 부족하다.
사업 이후 급격히 살이 붙어서, 개인 트레이너 붙이고 운동을 시작했다.
40대 초반까지는 살만 빼도 확 달라진다.
하지만 중반이 되면 처지는 살과의 싸움이 시작된다.그리고 머리숱이 없으면?
10살은 늙어 보인다. 눈은 40대중반이 되면 가까운게 잘안보이고
작은글씨가 좀만 어두우면 안보이고.. 이거 진짜 미친다..
10년간을 모니터 안보다가 지금 이글을 쓰는 와중에도 블루스크린차단 보안경을 쓰고 작업중이다.
📌 머리숱이 부족하면 모발이식은 주저하지 말고 빨리해라
나는 머리숱이 많은 편이었지만, 3자 라인이 올라가면서 탈모가 시작됐다.유전적으로도 위험했기에 결국 모발이식을 했다.**이건 진짜 만족도 100%**다.머리숱이 비어 보이면 비 맞을 때, 물놀이할 때, 사회생활 할 때 다 불편하다.
📌 피부는 가죽쇼파 원리와 똑같다. 비싼화장품과 피부과는 비추 (투입대비 효과 없음 내기준 플라시보임)
가죽쇼파가 갈라지는 이유는 코팅이 벗겨지고 수분이 말라서다.우리 피부도 콜라겐, 엘라스틴이라는 단백질 섬유로 구성돼 있다.즉, 잘 씻고 수분만 유지해도 주름은 최대한 늦출 수 있다.
30대까지는 잘 씻고 수분 관리면 충분하다.고가 화장품? 솔직히 허세다.나도 샤넬 수블리마지 라인(크림 하나 80만 원)과 에스티로더를 병행했지만,10년 써보니 시중에 가장 많이 팔리는 수분크림으로도 충분하더라.
📌 다이어트 식단이 핵심
수백만 원짜리 다이어트 프로그램? 절대 하지 마라.지방이식도 3개월이면 원상복귀, 식단 안 하면 운동해도 소용없다.운동보다 식단이 우선이다.나는 식단 조절은 자신도 없고 할 이유도 없어서 고강도 운동인 테니스를 택했다. 무슨40대가 테니스야 부상 안당해? 이런생각을 나스스로도 했지만 조금이라도 빨리할것을 지금 후회중이다. 내가 어디가서 무시당하겠는가? 테니스 잘치는 형님들한테 무시당한다 ㅠㅠ
📌 운동 평생 스포츠 찾기
내인생운동이던 골프를 점점 멀리하게되고 결국 돈값못하는 회원권도 정리했다. 한참많이 다닐때 1년에 150일을 다닐정도로 열정을 가졌던 운동인데 일단 지금은 테니스가 나의 최애 운동임이 틀림없다. 새벽 5시 30분부터 1~2시간씩 치면서 체중 관리에 성공했다. 의사도 해결못했던것인데..ㅠ
맛있는 거 실컷 먹어도 체중이 늘지 않고, 점점 근육질로 변해간다. 운동은 마음도 건강하게 만들어준다. 불면증 있는사람은 특히 운동을 해봐라 재미있는걸로 해야 계속하게된다. 핼스는 진짜 의지력이 강한사람만 할수 있는 운동이다.
📌 안티에이징 안면거상은 마법
보통 50~60대가 많이 하지만, 나는 이미 했다.
안면거상은 시술자의 스킬에 따라 금액이 4배까지도 차이가난다.
성형수술은 무조건 전문병원에서 해야하고 신중히 알아보고해야한다.
비싼곳은 다 이유가 있다. 잘못되서 재수술하게 되면 비용이 1.5배다 꼭기억해라 한번할때 잘하는곳에서 해야한다.
나역시 인천 모 병원에서 대표원장 (서울에서 확장이전한 케이스)에게 받아서 금액은좀 들었지만, 그만큼 결과가 확실했다.시간을 거꾸로 돌리는 경험이었다.10년 뒤, 한 번 더 할 생각이다.
💬 미친형님 명언 – 자기관리 1
“가장 좋은 실패없는 투자는 내몸에 투자하는것이다."


댓글